2013년 5월 24일 금요일

[세계명작식당]'어제 뭐 먹었어?'의 연어우엉밥을 만들어 봤다


오늘의 세계명작식당은 본격 잘생긴 중년남이 요리하는 만화(...게이지만) '어제 뭐 먹었어?'의 연어우엉밥입니다.

들어가는 재료는 연어자반 두토막,우엉 1/4뿌리,맛타리버섯(만화에서는 잎새버섯이었는데 마트에서 안팔길래...)
다시마 두쪽,미림,간장,국수장국입니다. 양은 3~4인분 정도


마트에서 연어자반을 안팔아서(일본과는 달리 연어는 서양요리에나 쓰는 고급생선이라 구이나 홧감으로만 팝니다)
셀프로 연어자반을 만들어 봤습니다.연어에 앞뒤로 굵은 소금을 뿌리고 1시간 정도 놔둔 뒤 소금을 걷어내고
키친타올로 물기를 걷어주면 됩니다.

불려놓은 쌀 2컵에 밥물을 맞추고 간장 2큰술,국수장국 2큰술,미림1큰술을 넣고 다시마 두조각을 넣어 줍니다.
(이때 물은 평소 밥할 때보다 5큰술 정도를 덜어 줍니다.만화대로 2국자 덜어내면 밥이 너무 됩니다...)

여기에 연어자반과

연필을 깍듯 돌려깍은 우엉

적당한 크기로 찟은 맛타리버섯을 넣고

취사 스위치온 -ㅁ-)!

밥이 다 되면 다시마와 연어를 꺼낸 뒤 다시마는 채썰고 연어는 잘게 찟어줍니다.
이때 껍질은 따로 빼두는데...그 이유는 나중에 밝혀집니다(...)

밥에 연어와 다시마를 얹고,통깨를 뿌려 잘 섞어주면...

간단하고 맛있고 영양만점인 연어 우엉밥 완성!!-ㅇ-)!짭조름한 연어자반과 살짝 씁쓰레한 맛의 우엉
감칠맛이 느껴지는 버섯, 간장간이 배어든 밥이 잘 어우러지는 일품입니다.
재료를 전부 넣고 밥만 지으면 되는 거라 만들기는 쉽지만 우리나라는 연어가 비싼 데다가(우엉도 은근 비싸...)
큰 마트 아니면 파는데도 없어서 만들기는 좀 까다로운 료리.연어 두토막에 오처넌이야...;ㅁ;

아,그리고 연어껍질은 오븐토스터나 후라이팬에 바삭하게 구으면 술안주로 좋습니다.청주랑 잘 어울려요 ^-')乃


연어우엉밥과 육개장,콘소메 대파조림,우엉조림,뭔가 건강에 좋을 듯한 저녁상이네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