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5월 24일 금요일

시판 핫케이크 믹스로 폭신폭신 도툼한 핫케이크를 만들어 봤다

관련글 : 팬케이크 굽는 법 for Dummies(조나단님 블로그)

좀 오래된 포스팅이지만 조나단님 이글루에서 트랙백 했습니다. 핫케익 굽기 기능보유사(그런 거 없지만)
조나단님의 말에 의하면 요리를 잘한다는 분들도 이상하게 핫케이크는 못굽는 분들이 많다고 하는데
제가 바로 그런 사람입니다. 저는 죠죠의 기묘한 모험에 나오는 푸타네스카를 만들고 오븐토스트로 닭다리허브구이를 만들며
크리스마스에는 혼자서 와인과 함께하는 만찬을 만들 수 있지만 두툼한 핫케이크는 도저히!!무슨 수를 써도naver!!
만들 수가 없어요...on_








이런 도톰♡하고 폭신폭신♡한 핫케이크가 내 이상이건만...








결과물은 핫케이크인지 빈대떡인지 알 수 없는 처참한 결과물(...)꿈은 높지만 현실은 시궁창이야...









그런데 웬걸,조나단님의 포스팅을 보고 따라해보니 저도 폭신한 핫케이크를 만들수 있었습니다.
이것은 핫케이크의 기적...!! 할렐루야 -ㅁ-)!!! ...는 넘어가고 일단 만들어나 봅시다 'ㅅ')

준비물은 핫케이크 믹스와 우유 100ml,계란 두개,코팅이 짱짱한 20cm후라이팬(←이게중요)

일단 핫케이크 믹스에 풀어넣은 계란과 우유를 넣고 거품기로 잘 섞어줍니다.

반죽을 떠봤을때 이런 모양이 생기면 된 거라고,반죽을 몇시간 묵히면 잘 구워진다고 하는데 전 성질이 급해서 그냥 구웠습니다.

달구어진 후라이팬에 믹스 분량의 반을 넣고 초초초약불로(불이 꺼질랑 말랑할 정도의 약불) 구워줍니다.
코팅이 짱짱하다면 굳이 구울때 기름이나 버터를 넣지 않아도 잘 구워집니다.
자주 뒤집지 않고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리는 게 포인트...라고 하네요

트윙여질을 하며 기다리다가 표면에 요렇게 구멍이 뿅뿅 뚫리면 뒤집을 때입니다.

뒤집은 다음 다시 트윙여질을 하며 뒷면을 구워주면 완성 시간은 앞면을 구울 때와 비슷하게 구워 주세요

접시에 담은 샷, 겉을 좀 태워먹어서 좀 불안하긴 했는데

속을 갈라보니 저...정말로...!! 두툼하고 폭신하고 부드러운 핫케이크님이...!! 이제 가게에서 안사먹어도 되겠다!!!

여러분들께도 핫케이크의 은총을 전해주려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핫케이크가 빈대떡처럼 구워진다고 절망한 어린양들이여!!모두 후라이팬을 드세요...!!!


p.s 이건 본문과는 상관없는 뻘질문이지만 핫케이크랑 팬케이크랑 어느게 맞는 단어인가요?
믹스제품 보면(...)핫케이크라는 단어가 일반적인 것 같긴 한데 팬케이크라고 하시는분들도 많아서;
p.p.s 다른 분의 제보에 의하면 노른자랑 흰자를 분리해서 흰자는 거품을 내 머랭으로 만들고
믹스는 노른자랑 섞어서 함체해 주면 확 부풀어 오른다고 하네요.
그리고 노른자+믹스에 미림을 한스푼 넣어주면 감칠맛이 난다고(...)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