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5월 24일 금요일

심야식당의 톤지루(돼지고기 된장국)을 만들어 봤다



오늘의 세계명작식당은 심야식당의 스테디셀러,톤지루(돼지고기 된장국)입니다
심야식당의 주인아저씨는 주문하면 뭐든 대충 만들어 주지만 메뉴판에 있는 음식은 이 톤지루 정식뿐이라는 거!!


재료부터(2인분 기준)대패 삼겹살 150그람,우엉 1/6줄기, 당근1/4개,양파 1/4개,느타리버섯 한줌,양배추 1/8개
파 약간, 일본된장 2큰술,다시마 1조각 꼭 있어야 되는 재료는 돼지고기와(돼지고기 된장국이니까!)된장,우엉,당근 정도?
여기에 있는 재료 외에 곤약이나 토란,감자,배추 등등 집에 있는 채소들을 넣으면 더욱 좋습니다 :)

야채와 고기는 적당히 썰어줍니다.

고기에는 간장1작은술,미린1작은술을 넣어 밑간을 해 줍니다.

물 500ml에 다시마 한조각을 넣고 끓여 육수를 만들어 줍니다(다시마가 없음 그냥 물로 하셔도 됩니다 '')

달구어진 냄비에 식용유 1/2큰술을 넣고 고기를 넣어 볶다가

파를 제외한 야채를 넣고 볶아줍니다.

볶은 야채에 다시마육수를 넣고 10분 정도 중불에 보글보글 끓이다가

마무리로 파를 넣고,된장 2큰술을 넣어 잘 풀어준 후 불을 꺼 줍니다.
일본된장은 우리나라 된장과는 달리 오랫동안 끓이면 맛이 날아가니 불끄기 직전에 넣어 주세요

푸짐한 톤지루 완성!!!고기와 야채가 듬뿍 들어있어 밥반찬으로 좋은 국물요리입니다.

냉동실에 넣어놨던 연어우엉밥과 함께,우엉이 겹치긴 하지만 맛있게 먹었습니다
야채만 대충 썰어 끓이면 되니 집에 야채가 남아돌때 만들기 좋은 요리..지만 자취생 집에 야채따위 ㅠㅠ




공유하기 버튼

 

제주도에서 발견! 제주감귤 막걸리 C급소믈리에



오늘의 주정뱅이 리뷰는 친구가 제주도 여행가면서 선물로 사온 제주감귤 막걸리입니다.
이걸 주면서 친구가 말하길 : 너 원래 이상한 음식 좋아하잖아

...그런거였냐!!-ㅁ-)

원료를 보니 제주산 감귤 10%를 사용했다고 나오네요 조금 기대됩니다.

잔에 따른 샷, 이렇게 보니 오렌지주스 같기도 하네요 :)

-. 이...이맛은...마치 막걸리에 저과즙 오렌지주스를 반반씩 섞은 듯한 맛!!! -_-)!!
막걸리에 저과즙 오렌지 주스...아니 감귤과즙맛이 살짝 느껴지는 게 주스 느낌으로 마시기에 좋습니다.
-. 전 맛이 너무 주스 같아서 술이라는 느낌이 안드는 게 불만이었습니다.
맛이 달달하다 보니 안주랑도 잘 안어울리는 편이네요. 역시 막걸리는 아무것도 안넣은 게 맛있어어..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