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5월 24일 금요일

[11.10 후쿠오카 여행]텐진의 이자카야,후리코(振子)


같이 간 현지인이 싸고 맛있고 후쿠오카 명물 안주가 나오는 곳이라고 추천해 줘서 가본 텐진의 이자카야,후리코(振子)입니다.

위치는 지도를 참고하세요.텐진역에서는 걸어서 7~8분 정도 걸립니다.
tel : 092-761-8181/주소 : 福岡県福岡市中央区舞鶴1-8-38 第19ラインビル 1F

가게 내부 사진,옛날 선술집같은 느낌이 정겹네요

기본안주인 곤약과 야채조림

역시 이자카야에서는 쌩맥으로 시작해야 제맛!!

애피타이저(?)로 나온 돼지(소?)창자의 차가운 식초무침,꼬들꼬들 새콤한게 의외로 맛있습니다.

후쿠오카 명물 그 1.고마사바(참깨소스 고등어회)고등어회에 간 깨와 간장이 섞인 소스를 곁들여 먹는 후쿠오카 명물입니다.
큐슈쪽이 가을에 고등어가 맛있기로 유명하죠

제철이라 그런지 고등어가 하나도 비리지 않고 맛있더라구요.꼬소한 참깨소스와 같이 먹으면 더욱 더 맛있습니다.

후쿠오카명물 그 2.명란젓 계란말이.달달한 계란말이에 명란젓을 넣었습니다. 짭조름하니 술이 술술 넘어갑니다.


이쯤에서 쏘주로 주종 체인지, 흑뭐시기산 미인이라는이름의 소주입니다.

후쿠오카 명물...인지는 잘 모르겠고 마요네즈와 가쓰오부시를 곁들인 참마 부침개(?)
참마 특유의 포실포실한 식감이 맛있습니다.

후쿠오카 명물 그 3.모츠나베(곱창전골)소 대창과 갓은 야채를 넣어 끓여먹는 전골요리입니다.

보글보글


대창님의 튼실한 자태...-///-)乃 큐슈여행은 여러번 왔었지만 모츠나베는 처음먹는 건데(동행들이 다 곱창을 못먹어서;;)
이거 맛있어요!!-ㅁ-)!!곱창 기름기가 가득한 기름진(...)국물과 국물을 듬뿍 머금은 야채들
그리고 입안에서 탱글하게 씹히는 대창의 맛이 아주 기냥...쏘주를 끝없이 먹게 되는 안주입니다.

여기서 다시 주종 체인지,자몽을 섞은 매실주


남은 모츠나베 국물에는 짬뽕면이나 죽을 넣어서 먹습니다. 기름진 곱창국물을 면이 흡수해서...마...마이쪄!!

막잔, 이것도 매실주였나...


마무리는 호우지차랑 아이스크림으로,잘먹었습니다.






같이 간 분이랑 여기 가게 점장님(?)이랑 아는 분이라고 해서 봤는데...니시카와 타카노리 오빠랑 닮았엌!!
사진이 좀 후지게 나와서 그런 거고 실물로 보면 더 닮았어요!!
거기다가 나이도 니시카와 오빠랑 거의 비슷!!(하지만 니시카와 따응이 돌싱인데 비해 이분은 한 아들의 아빠..;ㅅ;)
제가 그 얘길 하니 소싯적에는(9...90년대 후반)금발로 염색하고 다녔는데 사람들이 사진 같이 찍자고 하기도 했다네요

그리고 제가 한국사람이라고 하니까 자기집도 한국인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서(ㅇㅁㅇ!)
한국어 메뉴판을 만들고 있다고 메뉴판을 보여줬는데




....머리가 지끈거려서 안주 몇개 서비스 받고 제가 번역해 줬습니다.반영이 됐는지 모르겠네요.
반영됐다면 한국어 메뉴도 구비돼 있는 좋은 이자카야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